보험팁

자동차 사고 시 발생한 피해 비용을 보상해주는 보험이 바로 자동차보험입니다. 이런 자동차보험의 경우 나라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법으로 규정해 사고 시 피해자를 보호하고자 하는 만큼 자동차보험의 관련 내용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.


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자동차보험의 대물배상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해보시고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만큼 더 유용하게 자동차보험을 구성해보셨으면 합니다. 해당 자동차보험의 대물배상이란 자동차 사고로 인해 제삼자의 자동차 및 다른 재산에 피해를 준 경우 이를 보상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 


이런 자동차보험 대물배상의 경우 보험 가입 시 천만 원까지는 의무적으로 가입해둘 필요가 있으며 이 이상의 금액은 가입자의 필요에 맞춰 선택하도록 자동차보험이 구성됩니다. 다만 최근 외제 차 등의 고액 자동차 수가 늘어난 만큼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천만 원 한도의 자동차보험 대물배상으로는 피해를 보상하는 데 어려움이 많으므로 한도를 높게 준비해둘 필요가 있습니다. 더욱이 자동차보험 대물배상 한도를 높이는 경우 보험사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1만 원 내외이기에 자동차보험 대물배상 한도가 낮아 자비로 피해 비용을 보상하는 불상사를 겪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.